검색

이항진 여주시장,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가 -가 +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 자치단체장 상을 수상한 이항진 시장     © 세종신문
 
이항진 여주시장이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기초부문(기초자치단체장)을 수상했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관으로 수여하는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실시 25주년을 맞이하여 지방자치(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 등을 선정하고 표창하여 우리나라 지방자치 발전 방향과 공로를 알리는 행사다. 

이항진 시장은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하는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운영 등으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코로나19 위기 대응 관련 ‘시정운영전략 영상회의’를 실시하여 신속한 대응 마련과 새로운 업무환경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교육분야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전국지방자치단체 50만 미만 시부문 평가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등 취임 이후 자치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부문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항진 시장은 “전국지방자치단체 인구 50만미만 시부문 평가에서 1위, 한국메니페스토 실천본부 평가 최우수상, 2020년 전반기 대한민국 행정우수사례 장려상, 오늘 자치발전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다. 함께해주신 여주시민들과 공직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주시에 큰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플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세종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