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임규석 선수,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 메달 2개 수상

H2등급 20km 도로독주 동메달 이어 60km에선 은메달 획득

가 -가 +

김영경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수상한 임규석 선수(앞줄 오른쪽)와 경기도 선수들    © 제공 임규석 선수
 
핸드사이클 임규석 선수가 지난해 전국체전에 이어 2020년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2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임규석 선수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전북 군산시 새만금방조제 수변도로에서 열린 ‘2020년 전국장애인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핸드사이클 H2 등급 20km 도로독주에서 48분 59초의 기록으로 동메달을 60km 도로독주(날씨가 악화돼 40km 단축 진행)에서 1시간 57분 40초의 기록으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장애인체전과 전국장애인도로독주대회의 실적을 통해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중요한 대회였다. 
 
임규석 선수는 “주말과 국경일 훈련으로 부족해 연차를 써서 훈련에 임했지만, 훈련전문 선수에 비해 훈련양이 부족했다”며 “운이 좋아 메달 2개를 수상했는데 더 많은 장애인들이 장애인 사이클을 하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이 주최, 주관한 대회로 텐덤사이클(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2인1조 사이클), DB(청각장애인 사이클), H등급(척수장애 및 지체장애) 등 종목에서 총 60여명의 선수들이 참여해 진행했다. 

▲ 출발을 준비하고 있는 임규석 선수    © 제공 여주시장애인체육회


플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세종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