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주시,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대상자 모집

가 -가 +

신민아 기자
기사입력 2021-01-27

▲     ©세종신문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다음달 2월 5일 까지 여주시 거주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5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여주시 소재 만39세 5명이며, 모집부문은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참여 청년 3명(기업 3개소)과 ‘여주 청년창업 지원 사업’ 의 창업 희망 청년 2명이다.

‘여주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은 중소기업 등이 청년을 신규 고용할 경우 2년간 청년 인건비(월200만원 수준)의 80%(160만원한도)를 기업에 지원하여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참여청년에게는 고용 안정성과  직무교육·워크숍 등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차원에서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내 창업하는 경우 창업 청년 1인당 매월 70만원씩(11개월 한시) 창업 지원 자금(점포 임차료, 창업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내용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접수는 여주시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teo86@korea.kr)로 제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사회복지과(031-887-2953)로 문의하면 된다.

플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세종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