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AI 자기소개서 분석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신민아 기자
기사입력 2021-02-24

▲     © 세종신문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지난 22일부터 여주시 ‘꿈꾸는대로’ AI 자기소개서 분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꾸는대로’ AI 자기소개서 분석은 지원자의 희망 직종과 그에 따른 업무 적합성 등을 고려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와 해당 역량을 체크한 뒤,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개별 맞춤형 수정 가이드와 현직자 직무소개 등의 결과가 제공된다.

대상은 여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 39세 청년 구직자로, 특히 대입을 준비하는 고 3 수험생들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 하루 전 예약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링크로 발송되는 만족도 조사를 완료해야 하며 미제출시 다음 서비스 신청이 제한된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작년 한해 코로나 19로 인해 구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청년들을 위해 올해에는 특히 청년취업과 관련된 사업들에 힘을 쏟고 있다”며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해당 서비 프로그램을 적극 이용하여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세종신문. All rights reserved.